이름 | 관리자 | 등록일 | 2014-02-26 14:52:03 | 조회수 | 3850 |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제3회 2014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이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중앙일보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미래창조과학부, 중앙일보, JTBC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 전주세계소리축제는 공공행정 지역축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라는 이름을 얻게 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가장 권위있는 상
이번 ‘브랜드 대상’은 포브스 코리아가 각 부문별로 기초조사를 통해 후보브랜드를 선정하고, 소비자 리서치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하게 된다. 포브스 코리아는 매년 •금융 •가전 아파트 내구재 •유통 패션 •통신 교육 문화 •식품 의료 프랜차이즈 •공공행정 축제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을 이어가고 있으며, 전주세계소리축제는 이 가운데 공공행정 축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포브스 코리아는 “최고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최고의 브랜드만을 선정 발표한다”고 소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가장 권위있는 행사”라고 덧붙였다.
신한카드․지펠 등 쟁쟁한 브랜드들과 어깨 나란히
실제로 수상 브랜드는 소비자 투표와 전문가들의 기업평가 등 까다로운 평가를 거치는 만큼 ‘최고의 브랜드’를 수상한 기업들은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브랜드들이 수두룩하다. 지난해 수상 브랜드만 해도 신한카드, 지펠, 코베아, 빕스 등 쟁쟁한 브랜드들이 즐비하다. 그만큼 ‘브랜드 대상’이 소비자의 사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소비자들의 사랑과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엄선된 최고의 브랜드 대열에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어깨를 나란히 한 것은 최근 소리축제의 약진과 맥을 같이한다고 할 수 있다. 우리전통을 소재로 한 차별화 된 성격을 바탕으로, 축제가 열리는 한옥마을과의 시너지를 통해 외부 관람객 유입이 최근 3년 사이 2배 이상 껑충 뛰는 등 대외 이미지와 인지도 등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전주세계소리축제의 이 같은 성장은 지난 2년 연속 세계적인 권위의 영국 월드뮤직 전문지 송라인즈가 선정하는 ‘국제 페스티벌 베스트 25’에 꼽힌 사례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중앙일보․주간지․각종 포털 등에 소리축제 소개
전주세계소리축제는 이번 브랜드 대상을 통해 다양한 혜택도 누리게 된다. 중앙일보 12P 특집으로 수상 브랜드 소개는 물론 주간지 이코노미스트, 월간지 중앙일보 포브스코리아, JTBC 저녁뉴스, 각종 포털사이트 뉴스, 중앙일보 홈페이지 등에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소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