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청공연] 맛돌이와 멋순이의 전주기행, 국립극장 문화동반자
※ 지마켓에서는 ‘문화누리카드’ 할인이 불가하오니, 옥션티켓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맛돌이와 멋순이의 전주기행(창극발전소)
판소리 특유의 재담으로 소개하는 전주의 모든 이야기!
떠오르는 핫 플레이스 ‘전주’를 찾고 있는 관광객이 매년 급증하면서 우리 고장의 이야기를 우리 소리로 소개하는 테마극 ‘맛돌이와 멋순이의 전주기행’ 역시 핫한 공연으로 떠오르고 있다. 처음 전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은 물론 전주의 매력에 흠뻑 빠진 여행자라면 이 공연을 통해 전주 기행을 떠나보는 것도 알찬 여행의 팁! 맛돌이와 멋순이가 소개하는 전주의 주요 관광지, 명소마다 숨겨진 이야기와 유래, 여행정보를 판소리 특유의 재담과 소리로 소개한다. 전주의 최대 명소인 한옥마을을 시작으로 한옥의 유래와 한옥 촌, 오목대와 이목대, 풍남문의 유래, 전주의 자랑인 ‘맛’까지! 맛돌이와 멋순이의 구수한 소리를 통해 전주 곳곳을 여행하며 전주 이야기를 속속들이 들어본다.
국립극장 문화동반자
11개국의 전통 악기가 한 자리에 오르는 진귀한 무대
2005년부터 야심차게 시작된 국립극장의 문화동반자 사업이 2014년 한국 전통문화의 중심 전주세계소리축제 무대에 선다. 11개국의 전통악기가 한 무대에 올라 펼치는 협연은 어느 곳에서나 쉽게 볼 수 없는 진귀한 음악의 향연. 한국의 전통음악과 각국의 고유한 전통음악을 비교 연주하며 펼쳐지는 우정과 문화 교류의 장을 갖는다. 아시아의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몽골, 네팔, 파키스탄, 필리핀, 우즈베키스탄의 전통 악기와 아프리카의 DR콩고, 가나, 나이지리아의 전통 음악을 한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